syringe-1884784_1920.jpg



생명을까지 위협할수 있는 저혈당을 잡기

의학의 현저한 발전과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인간의 평균 수명은 이전보다 훨씬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은 치료를 요구하는 노인 집단에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에 볼 수 있는 '저혈당'은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거나 가족을 돌보는 받지 않은 고령 환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현대 의학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치료가 어려운 만성 질환의 하나입니다.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가 부족하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대사 질환의 일종이다. 혈당이 상승하는 고혈당이 특징입니다. 철저 한식이 요법, 약물 경구 혈당 강하제 또는 인슐린 주사로 혈당 상승을 제어합니다.



모든 당뇨병 환자가 약을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식사만으로 혈당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치가 목표 혈당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경구 혈당 강하제 또는 인슐린 주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부작용의 하나는 "저혈당"입니다.




저혈당은 빠른맥 (맥박수 증가), 식은땀, 불안, 배고픈, 구역질, 떨림, 얼굴 pale 흰색, 현기증, 두통, 약점, 증상 등의 자율 신경계 증상을 포함 비정상적으로 저하 혈당으로 인한 전신 현상입니다. 신경 결핍증은 시력의 변화, 정신 집중력 저하, 의식 혼란이 포함됩니다.



인간의 뇌 신경 세포는 유일한 에너지원으로 포도당을 사용합니다. 중증의 저혈당은 뇌세포의 열화 또는 파괴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응급 처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자의 영구적인 신체의 불편 뇌사 사망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혈당은 일반적으로 당뇨 식단 만에 의한 혈당 조절의 환자에서 발생 가능성이 작습니다. 그러나 경구 혈당 강하제 또는 인슐린이 잘못된 용량으로 투여된 경우, 또는 식욕 부진 또는 불규칙한 일상생활을 위해 적절한 시기에 충분한 음식을 얻을 수 없는 경우, 저혈당이 발생할 수성이 있습니다.





대부분 저혈당은 환자가 증상을 인식하고 설탕을 신속하게 소비할 수 있는 한 후유증 없이 회복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당신은 당신의 식단을 개선하고 의사에게 당신의 약물의 복용량을 조정하기 위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중증의 저혈당은 일반적으로 당뇨병에 장시간 걸린 사람 저혈당의 증상을 스스로 감지하고 처리할 수없는 노인과 청년, 낮은 경제 수준의 환자 및 중증 저혈당을 경험 한 사람이 잘 볼 수 있습니다. 과거.



약물 사용, 탄수화물 섭취, 운동의 균형이 필수적이지만, 실제로 일상생활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많은 당뇨병 환자는 당뇨병을 제어하는 데에만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중증의 저혈당은 인슐린만으로 혈당 조절을 복용하는 청소년, 불규칙한 식사 시간 환자 및 경제적으로 곤란 need 하는 상황에서 가족을 지원할 수 없는 고령 환자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고령의 가난한 최근 증가로 인한 부양가족 간의 갈등 등의 사회 현상과 함께 심한 저혈당의 발병과 관련이 외래 진료소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중증의 저혈당은 만성 당뇨 합병증으로 인한 뇌혈관 질환 노인 환자가 경구 혈당 강하제 또는 인슐린을 주사 계속 제대로 식사를 하지 않을 때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야의 수면 중에 심한 저혈당이 발생한 때도 환자가 아침에 일어 못하고 가족이나 주위의 사람들이 이 상황을 빨리 찾지 못하면 환자는 뇌에 영구적인 손상을 입거나 이미 사망해 응급실로 이송될 수 있습니다.




저혈당의 예방은 경구 혈당 강하제 또는 인슐린을 복용하는 당뇨병 환자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첫째, 환자가 자신의 당뇨병 식사 관리하고 병원이 실시하는 당뇨병 교육에서 저혈당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절한 당뇨 식단을 실천하고 혈당을 측정하여 혈당을 측정하고 정기적으로 혈당을 측정해야 합니다.
번호 제목 날짜
4 혈당수치를 조절하는 10가지 식생활및 운동법
폭발 때문에 무서운 질병입니다.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은 당뇨병 환자의 10명 중 1명은 통계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현재 No. 1 질병이다 유명합니다. 당뇨병 치료의 키워드는 혈당 관리입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어도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면,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
2019.08.26
3 혈당관리방법과 당뇨에 좋은음식들
혈당 관리 방법과 당뇨병에 좋은 음식 난치성 당뇨병 관리가 어렵다 혈당 및 관리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혈당은 무엇입니까? 혈액의 포도당을 의미합니다. 혈당은 무엇입니까? 혈액 100 ml 당 포도당 농도. 정상 혈당 범위 (WHO 표준) 배고픈 8시간 보통 : 110mg / dl 미만 당뇨병 : 126mg / dl 이상 식후 2시간 보통 : 14...
2019.07.08
» 생명을까지 위협할수 있는 저혈당을 잡기
생명을까지 위협할수 있는 저혈당을 잡기 의학의 현저한 발전과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인간의 평균 수명은 이전보다 훨씬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은 치료를 요구하는 노인 집단에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에 볼 수 있는 '저혈당'은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
2019.06.15
1 당뇨병 증상과 혈당관리법
당뇨병의 증상과 혈당 관리 ▲ 당뇨병 증상과 혈당관리법 <사진=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합병증에 대한 두려움이 더 강한 당뇨병 당뇨병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어떻게 관리합니까? 신체의 당의 역할 포도당은 우리 몸이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 원입니다. 혈중 포도당의 농도는 "혈당"이라고 ...
2019.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