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증상과 혈당관리법

관리자 2019.04.21 13:46 조회 수 : 81

당뇨병의 증상과 혈당 관리

1.jpg

▲  당뇨병 증상과 혈당관리법 <사진=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합병증에 대한 두려움이 더 강한 당뇨병 당뇨병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어떻게 관리합니까?



신체의 당의 역할



포도당은 우리 몸이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 원입니다. 혈중 포도당의 농도는 "혈당"이라고 췌장에서 생산되는 인슐린과 글루카곤이라는 두 가지 물질에 의해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혈당을 조절하는 두 가지 호르몬



1) 인슐린
췌장의 랭겔 한스 섬의 베타 (β) 세포에서 생성
혈당을 낮추는 데 책임이 있다



2) 글루카곤
췌장의 랭겔 한스 섬의 알파 (α) 세포에서 생성
혈당을 올리기 위하여 책임 있는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 나 기능 부전으로 인한 고혈당을 특징으로 하는 대사 장애이며, 체내의 혈당 조절에 필요합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만성 높은 혈당은 장기 손상과 기능 장애, 특히 망막, 신장, 신경의 미세 혈관 합병증 및 죽상 경화증,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등의 거대 혈관 합병증을 되어 사망에 이르게 한다. 늘 늘린다. 당뇨병의 발생률과 경과에 관한 연구를 통해 혈당을 철저하게 조절하여 합병증의 발생률을 저하해 체중 감소 및 약물치료에 의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후생성은 최근 국민 건강 영양 조사 6년 (2014년)의 결과를 발표하고 30세 이상의 당뇨병의 유병률은 11.9% (남성 13.6 %, 여성 10.3%)입니다. 점점, 10명 중 3명 (27.6 %)가 70세 이상이었습니다. 또한 당뇨병인 것을 아는 사람의 인식률은 74.3 %, 치료의 비율은 65.9 % (당뇨병임을 알고 있는 비율) 및 잘 치료된 환자의 22.1 %입니다. 당뇨병 관리를 제어할 문제는 아직도 진행 중임을 보여줍니다.



전 당뇨병

고혈당은 비정상적으로 높은 혈당입니다. 비록 정상이더라도 식사 후 혈당이 일시적으로 상승하지만 정상 허용 범위를 초과하면 당뇨병이 될 가능성과 미래에 당뇨병이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당뇨병 전 단계에서는 혈당은 정상보다 높지만 진단 기준을 충족하고, 공복 혈당 장애와 내당 능 이상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공복 혈당 장애 : 8시간 공복에 측정된 혈당은 정상보다 높지만 기준보다 낮은 (100~125mg / dl)
내당능 장애 : 단식 후 경구 포도당 섭취 2시간 후 혈당은 정상 범위보다 높지만 기준 (140-100mg / dl)보다 낮은

혈당이 정상인 당뇨병 발병 위험은 매년 약 0.7 %이지만, 공복 혈당 장애 나 내당 능 이상이 있는 사람은 50-10%입니다. 당뇨병 전 증 단계에서는 당뇨병으로의 전환은 정상적인 사람보다 약 10배 높고, 심혈관 질환의 발생률도 2 배가됩니다.
전 당뇨병의 위험 인자와 예방 방법

2009 미국 당뇨병 협회 (ADA)에 따르면, 공복 혈당 장애, 내당 능 이상, 또는 당화의 5.7-6.4 %의 환자에서는 50-10%의 체중 감소와 일주일에 적어도 150분의 적당한 운동 등 사는 방법 보정 헤모글로빈 치료가 권장됩니다.

1) 60세 미만 2) 비만 (BMI≥35kg / ㎡, 3) 복잡한 혈당 장애 (공복 포도당 장애 / 내당 능 이상) 및 기타 위험 요인 (HbA1c & 요금소; 6%, 고혈압, HDL 콜레스테롤 저하, 높은 하나 이상의 중성 지방의 증례 및 당뇨병의 가족력의 경우 사는 방법 보정 및 약물 요법에 따른 치료가 권장됩니다.
증상

혈당이 상승하면 설탕은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이 시점에서 포도당은 물을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대량 소변 합니다. 따라서 체내의 물 부족은 목이 있으며, 대량의 물을 마신다. 또한 먹는 음식은 에너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소변으로 빠져나갈 공복감이 악화하면서 우리는 점점 더 먹으려 고하기 때문입니다.

당뇨병의 3가지 주요 증상은 다음 · 다시쿠, 다뇨 이지만, 그 밖에도 많은 증상이 있습니다. 당뇨병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있고, 당신은 그것을 인식하지 않을 수 있고, 나중에 진단되는 때도 있습니다.

당뇨병의 종류



당뇨병은 질환의 생리 학적 및 임상적 특징에 따라 분류되며, 대부분은 1 형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 및 다른 당뇨병과 임신 당뇨병에 속합니다.
1) 제1형 당뇨병 : 한국의 당뇨병의 2% 미만은 주로 어린이에게 발생하지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 발병, 심한 증상이어서 다 소변, 체중 감소, 압송 루트에 의한 키토 산증 등의 증상
번호 제목 날짜
4 혈당수치를 조절하는 10가지 식생활및 운동법
폭발 때문에 무서운 질병입니다.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은 당뇨병 환자의 10명 중 1명은 통계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현재 No. 1 질병이다 유명합니다. 당뇨병 치료의 키워드는 혈당 관리입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어도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면,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
2019.08.26
3 혈당관리방법과 당뇨에 좋은음식들
혈당 관리 방법과 당뇨병에 좋은 음식 난치성 당뇨병 관리가 어렵다 혈당 및 관리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혈당은 무엇입니까? 혈액의 포도당을 의미합니다. 혈당은 무엇입니까? 혈액 100 ml 당 포도당 농도. 정상 혈당 범위 (WHO 표준) 배고픈 8시간 보통 : 110mg / dl 미만 당뇨병 : 126mg / dl 이상 식후 2시간 보통 : 14...
2019.07.08
2 생명을까지 위협할수 있는 저혈당을 잡기
생명을까지 위협할수 있는 저혈당을 잡기 의학의 현저한 발전과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인간의 평균 수명은 이전보다 훨씬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은 치료를 요구하는 노인 집단에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에 볼 수 있는 '저혈당'은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
2019.06.15
» 당뇨병 증상과 혈당관리법
당뇨병의 증상과 혈당 관리 ▲ 당뇨병 증상과 혈당관리법 <사진=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합병증에 대한 두려움이 더 강한 당뇨병 당뇨병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어떻게 관리합니까? 신체의 당의 역할 포도당은 우리 몸이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 원입니다. 혈중 포도당의 농도는 "혈당"이라고 ...
2019.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