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피해야할 9가지 음식들

관리자 2019.06.24 14:43 조회 수 :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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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피해야 할 9가지 식품

건강한 식단과 적절한 식품을 선택할 뿐만 아니라 혈당을 많이 증가시켜 당뇨병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뇨병은 혈당 조절, 건강한 식생활, 심장, 눈, 기타 장기의 합병증을 막기 위한 운동 등의 일상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합니다. 체중 관리는 제2형 당뇨병을 관리하는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이다. 과체중인 경우 체중을 줄이기 (4kg~6kg)뿐만 인슐린 감수성과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중성 지방과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위한 건강한 식사를 하면 체중을 관리하고 혈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식품에 인도하는 위험을 위험 가능성이 있는 식품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피해야 할 9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콜레스테롤은 HDL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HDL은 조직 및 혈액에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동맥 경화를 방지합니다. LDL은 동맥 경화를 촉진하고 뇌졸중이나 심장병을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입니다. 따라서 중성 지방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유지하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1. 달콤한 음식







탄산수, 달콤한, 디저트 등의 가공 설탕을 주원료로 하는 식품은 품질이 낮은 탄수화물로 간주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영양가가 낮은 뿐만 아니라 혈당을 많이 증가시켜 체중 문제를 일으키는 모두 당뇨병의 합병증을 악화시킵니다. 사탕 과자, 사탕, 케이크, 또는 탄산수에 만족하지 마십시오. 사과, 딸기, 배, 오렌지 등 맛있는 과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고품질의 탄수화물은 포도당의 흡수를 느리게 하는 데 도움이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혈당 제어에 적합합니다. 땅콩버터와 과일 등 고단백 음식을 먹으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2. 말린 과일

말린 과일은 섬유와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탈수를 거쳐 수분이 제거되기 때문에 더 먹을 수 있습니다. 포도보다 많은 건포도를 먹을 수 있을까를 생각하십시오. 건포도 나 말린 살구를 먹는 것이, 과자를 먹는 것보다 좋습니다만, 혈당은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말린 과일을 먹는 대신 자몽, 멜론, 딸기, 복숭아 등의 신선한 혈당 저하 과일을 간식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백미, 빵, 밀가루



당뇨병 큰 위협이 낮은 품질의 탄수화물 식품은 정제 전분 식품입니다. 이 음식은 주로 쌀, 밀가루, 식빵과 파스타에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백색"탄수화물은 몸이 소화하기 시작하면 설탕과 함께 작동합니다. 더 높은 포도당 수준을 의미합니다. 백색 탄수화물을 현미와 야생 쌀, 보리, 오트밀, 높은 섬유 시리얼, 통밀빵 등 전체 곡물로 대체하면 체내에서 더 천천히 분해되어 혈당이 저하됩니다.





# 4. 과일 주스



섬유가 풍부한 과일은 당뇨병 환자에게 건강한 탄수화물로 간주하지만, 과일 주스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당뇨병 환자는 알코올, 주스, 심지어 100% 과일 주스를 피해야 합니다. 과일 주스, 탄산음료 및 기타 설탕 음료보다 영양가가 높지만 주스가 과일 설탕을 농축하고 혈당이 상승하는 것입니다. 또한 주스를 마시는 것은 과일을 먹은 것처럼 내 몸에 영양을 주지 않습니다. 과일을 먹을 때는 섬유를 먹고, 주스를 마실 때는 섬유가 없기 때문이다. 상쾌한 음료를 찾는 경우, 라임 또는 레몬이 들어간 열량 없음 세루챠 물을 시도해보십시오.





# 5. 전체 지방 유제품



유제품의 포화 지방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들었어요 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포화 지방은 당뇨병 환자에게 다른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연구는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인슐린 저항성이 악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있습니다. 크림, 전체 지방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크림치즈, 기타 전체 지방 치즈 등 우유로 만든 전체 지방 유제품은 피하십시오. 대신 저지방 또는 무지방 유제품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 6. 고지방 고기



전체 지방 유제품과 같은 고지방 식품도 피해야 한다. 고기에는 포화 지방이 풍부하다. 고기의 포화 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고 전신에 염증을 일으킵니다. 당뇨병의 사람은 심장 질환의 위험 2-3배이므로 평균적인 사람보다 심장 질환의 위험이 큰 수 있습니다. 피부 없는 닭고기와 칠면조, 해산물, 돼지고기 안심, 연어, 살코기 (램프 고기, 붉은 고기) 등의 저지방 단백질을 선택합니다.





# 7. 패키지 스낵과 구운 과자

설탕, 백분, 나트륨뿐만 아니라, 포장된 스낵 제품은 많은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칩, 비스킷, 크래커, 쿠키, 도넛, 스낵, 케이크 등의 식품에 전이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이 지방은 '나쁜'(L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좋다.'(HDL) 콜레스테롤을 저하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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