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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후 혈당조절을 위해 해야할 일 6가지




당뇨병의 경우 당뇨병을 관리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식후 혈당을 체크 할 뿐만 아니라 항상 혈당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당뇨병 환자는 식사 후 혈당이 높고, 심장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심장 혈관의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것은 공복시 혈당치가 아니라 식후 혈당입니다. 식사 후 혈당이 높고, 혈당이 일정하지 않고, 그 값이 너무 비싸면 심혈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항상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식사 후에는 항상 혈당 180mg / dl로 유지하십시오. 당뇨병 환자가 식사 후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1. 식전과 식후 혈당을 조절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당신이 먹는 음식은 혈당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얼마나 음식이 혈당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먹는 것이 좋다. 이렇게 식사 전후에 혈당을 올리는 것을 항상 권장합니다. 식사 2시간 후 혈당 및 혈당을 비교하면 먹는 양의 차이는 이상입니다. 첫 번째 식사, 좋아하는 음식, 또는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때는 식사 전후에 혈당을 확인하고 혈당을 식사 전후의 혈당값과 비교합니다. 그 결과, 식사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사 후 2시간뿐만 아니라 혈당을 점검합니다.



식사 2시간 후 혈당이 잘 당뇨병이 완화되지 않는 경우는 식사 1시간 후와 식사 3시간 후 혈당을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혈당을 올리는 시간은 음식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밀가루와 곡물 등 탄수화물은 식후 즉시 혈당을 상승시킵니다. 지방이 많은 육류 등 고지방 식품은 시간과 함께 혈당에 영향을 줍니다.





3. 먹을 때 건강한 음식을 먹는다.



당뇨병 환자에게 균형 잡힌 식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식후 혈당 조절에도 큰 영향을 주고 식사 조합은 식후 혈당에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살코기, 신선한 채소, 전체 곡물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경우, 해로운 음식을 먹어도 식후 혈당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











4. 식후의 라이브 운동.



식후의 운동은 혈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는 특히 걷기를 좋아합니다. 연구 결과, 식사 후 10분 걸으면 정상 30분 산책보다 식후 혈당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정기적인 운동은 혈당 조절에 매우 중요합니다. 식후에 운동하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되나요?





5. 아침에 탄수화물을 줄입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병 환자의 혈당은 아침 식사 후 가장 높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혈당을 얻기 위해 아침 식사의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 시에 적절히 보충되지 않는 탄수화물은 저녁 식사 시에 교환되는 탄수화물 섭취에 효과적입니다.





6. 식사의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먹는다.



연구는 혈당 당신이 먹는 순서에 따라 먹은 후에 따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권장되는 방법은 먼저 채소를 먹고 그 후에 고기 나 생선 등의 단백질 식품을 먹고 그 후에 곡물이나 밀가루 등의 탄수화물을 먹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식후 혈당 조절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변화는 약간의 노력으로 시작하지 않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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